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한땀한땀 장인정신_거제도 매미성

매미성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장소;;

어떤의미일까, 어떤 장소일까?​

유럽의 어느 성인듯, 기사가 말타고 뛰어나올 것 같은 자태인데...

저 성을 백순삼이라는 분이 혼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언빌리버블!!!

[매미성에 대한 안내문]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올린 벽이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정말 아무것도 없던 곳이었는데, 매미성 덕분에 관광지로 거듭나서 주차장(무료)도 있고, 깔끔한 화장실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주변은 이미 관광객을 위한 상점들로 채워지고 있었는데요, 이쯤되면 이 동네분들 백순삼씨한테 상줘야하는거 아닐까요 ㅋㅋ 정말 대단하네요;;;;

매미성으로 내려가는 길;;; 점점 바다가 펼쳐지는 모습이 기대감을 갖게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성을 찾는 이유는 멋진 풍경과 포토존이 되는 매미성 자체가 매력적인 것도 있지만, 이 성을 한 사람이 십수년에 걸쳐서 혼자 만들었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하기 때문 아닐까요??

처음에 계획했던 성의 모습을 다 완성하고도 자꾸 몰려드는 관광객들을 위해 더 많이 만들다보니, 성크기가 점점 더 커졌다고 합니다 ㅋㅋ

이 디테일을 보면 설계도 없이 즉흥적으로 만드는 성이라는 게 정말 믿기지가 않네요 ;;;

매미성의 오픈발코니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니 기분이 정말 너무~ 좋았어요!! 매미성은 여기저기 포토존이 될 만한 장소가 많았답니다.

바다 저 멀리 보이는 "거가대교"의 모습;;;;

매미성도 신기하지만, 이 곳 풍경자체가 정말 너무 멋지더라구요^^

풍경에 취한 우리 꼬맹이...

여기가 가장 유명한 포토존인거 같더라구요~!!

커플들이 사진 엄청 많이 찍는 곳;;; 마침 사진 찍는 커플이 있길래 서로서로 사진도 찍어주었답니다 ㅋㅋ

 

매미성 앞은 몽돌해안이라 동글동글한 돌맹이들이 많이 있어요.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은 곳이네요.

거제도의 특별한 명소가 된 "매미성" 사진 찍으러 한 번 쯤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