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통영거제] 통영루지/케이블카/미륵산전망대

통영, 거제 여행 중에 일단 통영에서 놀고 거제도로 넘어가는 것으로 스케줄을 잡고, 가장 먼저 루지와 통영케이블카에 도전했어요;;;

통영루지

 

주차장에 도착하니, 케이블카가 눈에 들어오네요. 케이블카를 타면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니, 그 전에 루지 먼저 타기로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가족권이 있어서 저희는 시간 상 가족권으로 1회만 타보았는데, 현재는 가족권 없어지고 개인권만 있네요.

주차무료

[2021년 기준 이용요금(개인권)]

2회권은 현장구매만 가능 / 어린이동반 3,000

케이블카 및 어드벤처타워 이용객은 2일 이내 방문시 5천원 할인꿀팁!!

으하하;;; 평일 오전이라 사람 없었어요. 사람 많으면 꽤 기다려야한다는데, 다행이죠!!

루지 타려면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올라가야하는데, 스카이라이드는 리프트랍니다.

스카이라이드에서 내려다보이는 루지코스~!!! 사람들이 타는 모습들이 보이네요;; 우리가 갔을 땐 코스가 2개 뿐이었는데, 현재는 4가지코스로 늘어났더라구요~!!

우리 가족 모두 루지를 처음 타는거라, 꼬맹이가 잘 탈까 걱정됬었는데 의외로 너무너무 잘타는거에요 ㅋㅋ

다 타고 나서 기념사진이 나왔길래, 너무 맘에 들어서 구입까지 했답니다. 좋은 추억이 되었네요^^

통영케이블카

이번엔 케이블카를 타러 올라가보았습니다. 케이블카로 하부역사에서 상부역사로 올라가는 편도시간은 1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요금은 우리가 갔을 때와 현재(2021년)가 변함없이 같았어요;;

 

[통영케이블카 이용요금]

왕복 대인 14,000 / 소인 10,000

편도 대인 10,500/ 소인 8,000

매점에서 충무김밥 팔길래 산 정상에서 먹으려고 사봤답니다. 통영오면 충무김밥은 먹어봐야죠;;; ㅋㅋ

케이블카 타고 10분간 이어지는 통영시내 풍경;;;

섬들이 아기자기 보이는데, 너무 멋졌어요. 산 정상에선 더 끝내줍니다 ^^

와, 진짜 너무 아름답네요;;;

유인도 38개, 무인도 57개가 보석처럼 흩어져 있다는 한려수도의 풍경입니다.

 

하하핫;;; 한려수도를 바라보며 먹는 충무김밥의 맛;;

안먹어보신 분들은 몰라요♡

케이블카 상부역사에 내리면 이렇게 스카이워크가 있어서 멋진 사진들도 남기실 수 있어요;;;

상부역사에서 좀 시간을 보내다, 본격적으로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봅니다. 상부역사에서 미륵산 정상까진 도보로 15분 정도 올라가면 됩니다.

등산로도 잘 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곳곳에 있어요 ^^ 당포해전 전망대, 신선대전망대, 한산대첩전망대를 두루두루 구경하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역시 이순신장군의 흔적들이 강렬하게 남아 있는 통영의 바다;;;; 역사적인 현장이라 왠지 전망대마다 눈에 들어오는 풍경들이 뭉클하네요!!

이순신장군에 관한 책을 이미 읽은 아이라, 통영바다는 간단하게 역사적인 공부도 되는 체험학습의 현장이 되었습니다;;;

신선대전망대에는 느린우체통이 있어요;;;

엽서를 적어서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집으로 보내줍니다. 정말 잊을만 할 때 쯤 집에서 엽서를 받아보면, 그 때 당시 여행의 추억이 떠오르고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소원을 적어서 달아놓는 "사랑의 열쇠"를 걸 수 있는 곳도 있어요 ㅋㅋ

산 정상까지 찍고 다시 천천히 걸어서 상부역에서 하부역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코스를 마무리했습니다.

지나고보니, 사진 좀 더 많이 찍을 걸!!! 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사실, 사진보다 실제 풍경이 정말 100배는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안가보신 분들 있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여행&맛집&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글램핑_산중호걸글램핑  (0) 2023.07.08
[통영거제] 달아공원  (0) 2021.11.08
[통영거제] 가덕해양파크휴게소  (0) 2021.11.06
홍대철판요리주점 393F  (0) 2021.08.22
롯데호텔 L7홍대 룸컨디션  (1) 202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