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워치4 한달사용기

하핫;;; 예전에 착용하던 갤럭시핏이 있었는데요;;

신랑이 수영하면서 착용했더니 맛이 가더군요.

자기꺼 고장나고 제꺼까지 물 속에서 사용하니 역시 맛이 가고 말았네요 ㅠㅠ

(#갤럭시워치수영모드 는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렵니다 ㅠㅠ)

핏처럼 간단한 웨어러블도 하다가 안하니까 불편하더라구요 ㅎㅎ 결국 최신 갤럭시워치4 구매!!

갤럭시워치4는 40mm, 44mm로 크기가 다른 두 종류로 출시되고, 클래식버전은 42mm, 46mm로 나왔는데, 저와 신랑은 워치 40mm로 선택했어요~

제 친구는 보더니 액티브 아니냐고 하는데, 갤럭시액티브보다 디자인은 훨씬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길다란 박스에 담겨진 갤럭시워치4~!!

설렘설렘♡

바디는 실버에 화이트스트랩, 블랙에 블랙스트랩으로 골라봤어요;;; 나중에 싫증나면 스트랩 한 번 바꿔봐야죠!!

 

전원을 켜고 폰과 연결을 해봅니다. 갤럭시 유저라 역시 자연스럽게 갤럭시워치를 쓸 수 밖에요!! ㅎㅎ

 

 

신랑 것도 설정해주고;;;

 

워치페이스 너무 귀엽지 않나요?? ^-^

다양하게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구매 후 약 한 달 좀 넘게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장단점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1)업그레이드된 디자인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일단 너무 예뻐요~!! 예쁘면 다 용서되는거 아니겠습니까 ㅋㅋ 애플워치의 사각페이스보다 저는 원형이 더 좋더라구용^^

2) Wear OS Powered by Samsung 탑재

다양한 앱과 주요 Google 앱까지 워치 안에서 사용가능

앱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보니, 이전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워치에서 다룰 수 있는게 진짜 좋더라구요~

3) 헬스관련 기능이 유용함 (혈압, 심전도, 수면, 체지방 측정까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오늘 얼마나 걸었나? 만보기 기능이 가장 중요하긴 합니다 ㅋㅋ

4) 와이파이가 연결된 곳이면 폰을 두고 외부에 있어도 문자, 전화 등 기능을 사용 가능

워치로 전화를 받을 수 있어요 ㅋㅋ 옛날에 "키트!!" 하면서 자동차를 불러내는 영화처럼 시계에다 대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ㅎㅎ

5) 갤럭시버즈와 연동하여 제어가능(카톡연동, 멜론연동: 워치에서 음악듣기 가능)

이거 너무 좋아요;; 폰이 아니어도 버즈로 음악들으며 워치로 제어가능하고 워치 자체에서도 음악재생이 가능하다는요!!

[단점]

1)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배터리문제

배터리가 2일을 못버티네요, 그래도 매일 잘 때 충전하는 습관이면 참을만 함

2) 방수를 자신할 수 없음

아니 도대체 수영기능은 왜 있는걸까요?? 모든 운동은 측정하는데 불만이 없지만 수영할 때 워치를 차고 물 속으로 들어간다?? 자신이 없네요 ㅎㅎ

예전에 갤럭시핏도 결국 침수고장이라... 더 고가인 워치는 물에 넣지 않기로 다짐했거든요.

신랑이 요즘 수영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 점이 너무나 아쉽다고 합니다ㅠㅠ

단점도 분명 존재하지만, 장점이 더 많기에~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이제 워치없음 불편!! 짱불편!!

애플워치는 사용해보지 않아 비교할 수 없지만 배터리만 좀 더 보강된다면 저는 갤럭시워치 계속 애용할 것 같아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탭S8 그리고 거치대  (0) 2023.07.04
데스커책상  (0) 2021.07.28
LG오브제냉장고, LG워시타워 구경하기  (0) 2021.07.26
LG오브제청소기 언박싱/ 장단점  (0) 2021.07.25
차량용무선충전거치대_충잘  (0) 2021.07.24